기사 메일전송
김포 장애인 3개 단체, 장애인 가정 및 급식소 위한 김장담그기 - 자원봉사자 40여명과 함께
기사수정


김포 지역의 장애인 3개 단체는 지난 17일 장애인단체 사무실 뒤편 주차장에서 자원봉사자 40여명과 함께 김장담그기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경기도신체장애인복지회 김포시지부, 경기도장애인정보화협회 김포시지회, 한국산업재해장애인협의회 김포시지회는 김장 5백포기를 담갔다.


 


이번 행사는 지난 11월초 김장담그기 기금 마련 일일찻집의 수익금과 후원 업체들의 도움으로 마련됐다. 김장김치는 거동이 불편해 김장이 어려운 장애인 130가정에 전달됐다. 또한 일부는 장애인무료급식소에서 소비할 예정이다.


 


올해 3회에 접어드는 김장 행사는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3일 동안 진행됐다. 첫 날은 밭에서 직접 배추와 무를 뽑아 준비했다. 둘째 날은 최상급 양념들을 준비 및 배추를 절이고, 셋째 날은 배추에 속을 넣어 포장해 주말동안 장애인 가정에 김장 10kg씩 보급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장애인컴퓨터교육생과 김포엔젤요양보호사교육원 원장을 비롯한 교육생들도 자원봉사에 참여했다. 또한 KT김포지사, 엔젤요양보호사교육원, 김포농협, 김포신용협동조합, ()퍼슨(이경규 대표) 등 많은 후원도 있었다.


 


3개 장애인단체 대표인 장준초 회장은 이날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봉사하는 자원봉사자와 어려운 경제에 소중한 후원금을 보내준 후원업체를 볼 때면 너무 고맙고 가족적인 분위기가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만든다앞으로 사각지대에서 정부의 해택을 받지 못하는 장애인 및 가정에 더욱 신경 써 이웃사랑 실천에 기여할 계획임을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1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