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간부공무원, 시민생활 속 불편 규제 개선키로… - 지난 29일 규제개혁 마인드 향상 및 역량강화 교육 실시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29일 시청 문예회관에서 고양시 5급 이상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규제개혁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규제개혁에 대한 마인드 향상 및 역량 강화로 기업과 시민이 체감하는 규제개혁의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규제혁신팀장의 강의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고양시 규제현황 바로알기 2017년 고양시 규제개혁 추진전략 및 핵심과제 고양시 우수사례 소개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공직자의 마인드 전환으로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한 성공사례 소개는 간부 공무원들의 많은 갈채를 받았다.

 

또한 그 동안 기업환경 개선 위주의 규제개혁에서 시민 일상생활 속 규제를 찾아 해소해 나가야 한다는 주제에 대해 간부 공직자들의 폭 넓은 공감을 이끌어냈다. 이로써 각 부서장의 관심 속에 생활 속 불합리한 규제 해결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전 직원을 대상으로 3차례 규제개혁 역량강화 교육이 진행될 것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자들이 시민의 눈높이에서 각종 규제와 불합리한 제도 등을 실질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12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