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파주시 혜음원지 초등학생 AR 체험프로그램 운영 - AR로 만나는 왕과 신, 인간의 공간
기사수정

파주시는 61일부터 2일까지 2일간 혜음원지 인근 초등학생을 위한 AR 체험 프로그램을 혜음원지(사적 제464)에서 운영한다.

 

혜음원지는 고려시대 남경에서 개경으로 진입하기 위한 길인 혜음령에 조성됐는데 왕이 행차할 경우 숙식하는 행궁 건축, 불교 사원으로서 역할을 수행하던 사찰 건축, 여행자의 숙박시설로 기능하는 역원 건축이 함께 배치됐던 것으로 추정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국내 최초 AR로 복원된 혜음원지를 스마트폰 등 첨단기기를 통해 감상한 후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춰 상단의 왕실 공간, 중단의 사찰공간, 하단의 역원 공간에 각각 왕, , 백성의 모습을 한 진행자를 배치해 각각의 공간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 줄 예정이다. 해설을 들은 후에는 혜음원지 공간그리기, 사찰건축 상상하기 등 역사 미션을 통해 혜음원지의 공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도록 할 계획이다.

파주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관내 초등학생들이 국내 최초 AR로 복원된 혜음원지를 첨단기기를 통해 관람하고 역사 해설 및 미션을 통해 이해함으로써 고장의 문화재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자긍심을 고취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12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