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파주시·농협중앙회 파주시지부 협력사업 협약식 - 벼 대체 지역특화작목 생산단지 육상사업 추진
기사수정



파주시농업기술센터와 농협중앙회 파주시지부는 지난 531일 파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벼 대체 지역특화작목 생산단지 육성사업 협력사업에 대한 협약식을 가졌다.

 

벼 대체 지역특화작목 생산단지 육성사업은 쌀 적정 생산과 지역특성에 맞는 차별화된 벼 대체작목 육성을 통해 농가소득증대를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올해는 시비 11900만원, 농협 지자체 협력사업비 4900만원을 확보해 각 지역 특성에 맞는 벼 대체 소득작물을 생산하기 위한 종자, 농자재, 포장재 등을 11개 읍··동의 14곳에 지원하게 된다.

 

양용복 파주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계속된 풍년으로 쌀 재고량 증가, 쌀 값 폭락 등농가에 시름이 깊어지는 요즘 농협과의 협력사업 추진으로 농가의 어려움을 덜고 나아가 각 읍··동을 대표할 수 있는 벼 대체 특산품을 개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장성 농협중앙회 파주시지부장은 이번 협력 사업이 파주시 농업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농업기술센터와 농협의 공통목표인 농가소득증대를 위해 지속적인 교류가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12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