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파주 문산읍 ‘소외계층 이불빨래 지원’, 3자 간 업무협약 체결
기사수정

파주시 문산읍이 61황토인(대표 김윤중), 문산읍 행복e음 마을 협의체(위원장 장용석)와 함께 소외계층 이불빨래 지원을 위한 삼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대형빨래에 어려움을 겪는 관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이불빨래 및 건조배달 서비스를 지원하는 내용으로, 위생적이고 건강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고 지역사회 내 복지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이번 사업은 문산읍 운천리에 위치한 산업용 세탁업체 황토인의 재능기부를 통해 진행돼, 기존의 공적자원 연계형에서 더 발전된 민간참여형 특화사업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끌었다.

 

또한, 주민 자발적 지역사회 복지문제 해결을 위해 문산읍민으로 구성된 문산읍 행복e음 마을 협의체의 건조빨래 가정배달 봉사활동 참여로 의미를 더했다.

 

황토인 김윤중 대표는 우리 기업에서 할 수 있는 일을 했을 뿐인데,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에 기쁨과 보람을 느낀다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성삼수 문산읍장은 앞으로도 관내 기업체 및 지역주민과의 협력으로 민간참여형 소외계층 돌봄을 실천하여 대상자 욕구에 맞는 고품질의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문산읍이 늘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을 통해 이달 내 문산선유3단지휴먼시아 아파트를 대상으로 1차 이불빨래 지원이 실시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12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