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일산동구, 그 이상의 쓰임! 환경을 생각하는 나눔장터 열린다 - 내달 3일 일산문화공원서 ‘제3회 푸른고양 나눔장터’ 개장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동구는 오는 6310시부터 16시까지 일산문화공원에서 ‘2017년 제3회 푸른고양 나눔장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푸른고양 나눔장터는 2003년에 처음 시작돼 올해 14년째를 맞이하고 있는 고양시의 대표적인 환경보호 재활용 축제다.

 

특히 이번 3회 푸른고양 나눔장터는 물건 판매와 교환을 통한 재원 재활용 환경보호에서 한발 나아가 최근 심각해진 미세먼지에 대해 바로알기 교육, 공기정화 체험활동, 물속생물 관찰하기, 재활용 생활용품 만들기 등 전문 환경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또한 각 주민센터의 작품 전시, 건강 정보, 지역 특산물, 사회적 기업 등 다양한 부스 또한 설치돼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더불어 다 쓴 건전지와 종이팩을 가져오면 일정량 단위로 새 건전지나 휴지로 교환 및 무료 기증코너를 운영한다.

 

푸른고양 나눔장터에 참여를 원하는 고양시민은 누구나 신분증, 돗자리 등과 함께 교환·판매할 물건을 직접 가지고 나오면 된다.

 

최경수 환경녹지과장은 나눔장터는 잊고 살던 옛 추억을 떠오르게 하고 메마른 도시생활에 정을 나눌 수 있을 뿐 아니라 경제와 환경에 이바지 하는 환경축제로 많은 시민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12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