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포천시, 찾아가는 그린인테리어 강좌 실시 - 실내식물은 천연의 공기청정기
기사수정


추운 겨울철에는 난방비 부담에 집안의 창문을 꼭꼭 닫아 따뜻한 실내 공기가 새어나가지 않도록 단속하기 마련이다. 그러나 환기를 충분히 하지 않는다면 집안의 공기는 오염물질이 계속 증가하게 돼 자연히 우리의 건강을 해치게 된다. 이런 문제점을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자연 친화적인 방법은 공기정화기능이 우수한 실내식물을 집안에 들여놓는 것이다.



이번 교육은 이런 공기정화식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기능성 실내식물 보급을 통해 시민의 생활환경 개선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토록 기획됐으며, 이를 원하는 관내 아파트를 선정하고 직접 현장을 찾아가는 방문형 교육으로 추진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주부는 “이렇게 직접 아파트 단지까지 찾아와 교육해 주니 반갑다”면서 “집안 분위기도 좋아지고 즐겁게 잘 키울 수 있을 것 같다. 매일 이런 강의가 있으면 좋겠다”고 얘기해 벌써부터 생활원예의 매력에 푹 빠진 모습이었다.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은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녹색의 즐거움과 생산적인 여가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도사업의 영역을 확대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교육행사를 계속 마련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1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