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일산동구, 목련·장항 어린이공원 화장실 설치 - - 편리하고 쾌적한 공원 환경 제공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동구는 공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화장실을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풍동(목련) 및 정발산동(장항)에 위치한 어린이공원에 공공화장실을 설치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치된 공공화장실

 

일산동구 관내에 위치한 어린이공원 26개소(공원 50개소) 공공화장실 중 장항공원은 남·여 분리가 돼있지 않은 유일한 곳이며 목련공원은 공공화장실이 설치되지 않아 이곳을 주로 이용하는 인근 주민들이 많은 불편을 겪어왔다.

 

이에 구는 새로 신축하는 목련공원과 개축하는 장항공원 화장실에 대해 어린이공원 주변 환경과 어울리고 남·여 별로 이용 공간이 분리되며 청소년들이 탈선장소로 이용하지 못하도록 충분한 채광 확보와 편의시설이 설치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장애우들을 위한 화장실 설계도

 

특히 토목 기반시설에도 장애우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문턱과 경사도를 낮추는 등 관련 규정을 엄격히 맞춰 설계했다.

 

환경녹지과 오현병 녹지관리팀장은 작지만 내실 있는 화장실을 설치함으로써 주민들에게 보다 편안하고 쾌적한 공원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5월에 화장실 설치 실시설계를 끝냈으며 오는 7월초까지 공사를 완료할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14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