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덕양구, “6월 자동차세 잊지 말고 납부하세요” - - 정기분 자동차세 11만여 건, 총 144억 부과 - - 지방세 스마트 고지서 서비스 본격 시행, 보다 편리하게 납부 가능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는 201761일 기준 자동차 소유자에게 부과되는 정기분 자동차세 고지서를 지난 9일 발송했다고 밝혔다.

 

이번 자동차세 부과 대상은 11만여 건으로 총 144억 원이 부과됐으며 납부기간은 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다. 덕양구는 자동차세 납부홍보를 위해 납부안내문 발송, 현수막 게시, 고양시 홈페이지를 활용한 온라인 홍보 등에 시민 알림을 위해 만전을 다할 방침이다.

 

납부방법은 전국 금융기관에 있는 CD/ATM기에서 본인통장, 현금카드, 신용카드로 조회·납부할 수 있다. 또한 인터넷을 이용한 위택스(www.wetax.go.kr) 지로(www.giro.or.kr) 은행 인터넷뱅킹 ARS(전화1644-4600) 가상계좌납부도 가능하다. 고양시 지방세 ARS(전화1644-4600)에서는 납부할 금액, 가상계좌 안내 및 신용카드 납부도 가능해 전화 한 통이면 편리하게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달부터 경기도 스마트 고지서(smarttax.gg.go.kr) 신청자들은 자동차세, 재산세, 주민세 등 각종 지방세를 스마트폰으로 안내 받고 납부까지 할 수 있게 됐다.

 

스마트 고지서 사용을 원하는 경우 애플리케이션 검색창에서 스마트 고지서로 검색한 후 NH농협은행 스마트고지서 네이버-신한은행 스마트납부 SK텔레콤 T스마트청구서 등 3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 다운 받으면 된다. 애플링케이션 설치 후 본인인증을 받고 스마트고지서 사용 신청 접수를 하면 즉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고지서'는 지방세 고지서 수신과 납부 외에 지방세 상담도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14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