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제4회 토당골 축제 성료 - 행주동 및 능곡동, ‘사람과 사람, 나눔의 어울림’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 행주동과 능곡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7() 능곡역 광장에서 사람과 사람, 나눔의 어울림을 테마로 한 4회 토당골 축제를 성황리에 완료했다고 밝혔다.

 

능곡역 광장에서 개최된 <제4회 토당골 축제>

능곡역 광장에서 개최된 <제4회 토당골 축제>

관내 주민 약 2천여 명이 운집한 이번 축제에는 최성 고양시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시의회 의원 등 여러 내·외빈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개그맨 김정렬씨의 사회로 진행된 금번 축제는 지역동아리공연 및 초청가수 공연 먹거리장터 체험마당 노래자랑 행운권 추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축제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고 새마을 부녀회에서 정성스럽게 마련한 맛있는 먹거리는 더욱 풍성한 축제의 맛을 느끼게 해 주었다.

 

체험마당에서는 행주산성 출토유물 특별전시를 비롯해 무료가훈쓰기 떡메치기 고무팔찌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 즐길거리가 가득했고 능곡초등학교 합창부 토당초등학교 인형극 솔메무용단 라인댄스 등 지역동아리 공연은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만들어가는 마을축제로서 큰 의미를 가지는 자리였다.

 

이흥윤 행주동 주민자치위원장은 “9, 10월에 몰려있는 다른 마을축제와 차별화를 둬 6월에 개최한 금번 토당골축제는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즐기는 성공적인 축제였다앞으로도 고양시를 대표하는 지역명품축제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16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