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일산동구, 시민들에 민간 외교사절단 기회 제공 - - 지난 24일 ‘2017 고양 청소년 홈스테이’ 첫 문을 열다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동구는 지난 24‘2017 고양 청소년 홈스테이사업을 시작하며 베트남 공무원 및 학생으로 구성된 올해 첫 게스트 베트남 대표단 19명을 맞이하기 위한 환영식을 일산동구청 다목적교육장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게스트 환영식은 일산동구청 자치행정과장의 환영사와 게스트 단장의 답사, 기념품 전달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12일을 함께 할 외국인 게스트와 한국인 호스트가 처음 만나는 자리인 만큼 설렘을 감추지 못하고 들뜬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한 호스트는 얼마 전 가족과 베트남 여행을 다녀와 베트남에 대한 기억이 정말 좋았는, 운 좋게도 이번 홈스테이에서 베트남인들과 다시 한 번 교류할 기회가 생겨 매우 설렌다고 소감을 전했다. 특히 그 설렘과 베트남에 대한 애정을 표현하듯 환영식에 베트남 전통의상인 아오자이를 자녀들과 함께 입고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베트남 게스트 Hang씨는 홈스테이 체험 중 사우나에 가서 한국 드라마에서 보던 양머리를 하고 식혜와 계란을 먹어 본 것이 기억에 남는다다 같이 목욕을 하는 문화가 약간 생소하기는 했지만 새로운 경험이어서 즐거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제2차 고양 청소년 홈스테이는 오는 721일과 22일로 서남아시아 국가인 아제르바이잔 대표단 10명이 마지막 3차는 오는 1117~18일 멕시코 대표단이 방문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17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