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촬영 세트 디자인 및 제작’ 전문인력 양성 - - 다양한 맞춤형 일자리 지원 사업으로 지역 일자리 창출에 박차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촬영 세트 디자인 및 제작 전문인력훈련생을 모집하며 지역 일자리 창출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전문 인력 양성 교육프로그램 안내문

이 사업은 고용노동부 ‘2017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공모사업으로 선정된 것으로 현장 투입이 가능한 실무형 영상콘텐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국비 1172십만 원, 시비 293십만 원 총 사업비 1465십만 원이 지원된다.

 

훈련 프로그램은 세트 디자인 부문과 세트 제작 부문으로 나뉘며 참가대상은 학력과 성별 제한 없이 미취업자와 취업을 목표로 하는 대학 및 고등학교 졸업 예정자 등이다.

교육은 오는 811일부터 1025일까지 약 2개월이며 프로그램은 실습 중심으로 구성돼 최종 소형세트를 제작하는 것으로 마무리된다. 국내에서 손꼽히는 전문 강사진과 치밀한 훈련프로그램으로 훈련생이 실무현장에서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한편 영화미술 분야에 속하는 세트 디자인·제작 분야는 인테리어, 무대, 전시장 및 테마파크 조성 등 다양한 분야와도 연결되며 약 2~3년 정도의 꾸준한 현장 경험으로 전문가가 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영상산업 이해를 확대하고 우수한 인력을 배출한다면 고양시와 대한민국 콘텐츠 산업의 기술 발전과 경쟁력 강화에 크게 이바지 할 것이라고 밝혔다.

 

참가 신청은 오는 711()부터 19()까지 온라인 접수받으며 서류전형과 면접심사를 통해 각 부문 10명씩 총 20명의 선발한다.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gipa.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18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