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경기도와 함께 건강버스 운영 - 병원 방문 어려운 관내 장애인종합복지관을 찾아가다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보건소는 지난 3일 관내 장애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장애인 대상으로 찾아가는 건강버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고양시 덕양구보건소에서 장애인종합복지관 찾아가는 건강버스를 운영했다.

고양시 덕양구보건소에서 장애인종합복지관 찾아가는 건강버스를 운영했다.

특히 이 날 운영한 찾아가는 이동보건소(건강버스)는 병원 방문이 어려운 중증장애인을 위해 좀 더 쉽게 진료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하면서 고양시 건강버스와 경기도 무료이동진료 사업(치과,한방,내과)과 연계·협업해 운영됐다.

시 건강버스에서는 골밀도 측정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체지방 분석 건강 및 영양 상담을 실시했고 경기도 무료이동진료 사업팀에서는 채혈 소변검사 한방 치과진료를 맡아서 진행했다.

 

복지관 관계자는 그 동안 병원진료가 어려워 제대로 검사를 받지 못했었는데 이번에 고양시 건강버스와 경기도 치과버스가 함께 와서 기초검진과 스케일링 등 다양한 검사를 받을 수 있게 돼 기쁘다이런 기회가 자주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일반 시민은 물론 장애로 병원진료가 어렵고 이동이 불편한 주민의 편의를 위해 지역자원을 연계활용해 시민중심의 질 높은 공공보건의료서비스 혜택을 제공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18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