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건강생활실천으로 100세까지 88하게” - - 관내 경로당 4곳서 ‘건강생활 실천 사업’ 운영 - - 만성질환 예방 및 자가 건강관리 능력 향상 기대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보건소는 관내 4곳에 만성질환 관리에 취약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경로당 기반 건강생활 실천 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로당 기반 건강생활실천 사업이란 노인인구 대부분이 지닌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악화를 방지하기 위한 것으로 경로당 이용 어르신을 대상으로 자가 건강관리 능력 향상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이다.

 


하루하루 적절한 염도의 음식을 섭취했는지, 잡곡밥을 먹었는지, 단백질 식품을 섭취했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식습관체크리스트와 적절한 운동을 실천했는지에 대한 체크리스트 등에 어르신 스스로 스티커를 붙이며 확인 및 관리한다.

 

특히 자가 관리가 소홀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담당자를 통한 피드백 및 영양교육, 구강교육 등이 실시되고 프로그램 전 후 비교를 위한 기초 건강검진도 함께 실시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현재 실시되는 경로당 기반 건강생활실천사업은 시범 사업으로 4곳의 경로당에 실시되지만 이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관리 능력이 향상되고 도움이 된다면 향후 더 많은 곳을 선정해 실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19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