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장항1동, 어르신들 골다공증 개선 돕는다 - 지난 13일 ‘통뼈 백세교실‘ 문 활짝!
기사수정

양시(시장 최성) 장항1동은 지난 13일 관내 어르신들의 골다공증 개선을 위한 통뼈 백세교실의 문을 활짝 열었다고 밝혔다.

 

고양시 장항1동 <통뼈백세교실>이 운영되고 있다.

고양시 장항1동 <통뼈백세교실>이 운영되고 있다.

사업 추진에 앞서 지난 달 일산동구 보건소에서 관내 5개 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골밀도 검사를 진행한 바 있으며 이 중 골감소증 소견이 있는 19명의 어르신들을 최종 선정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오는 11월까지 총 12회에 걸친 통뼈 백세교실에서는 골다공증 개선에 적합한 운동, 내 몸에 맞는 영양소 섭취 법에 대해 교육할 예정이다. 또한 칼슘 및 비타민D 등 영양제를 제공하고 의료진과 연계해 나눔 진료도 함께 진행한다.

 

한편 이 사업은 장항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특화사업으로 선정해 일산동구보건소와 공동 추진하는 것으로 사업비 일부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정기탁사업비를 배분받아 시행한다.

장항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박윤자 위원장은 장항1동은 농촌지역 특성상 노인인구가 많아 찾아가는 의료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많다어르신들이 통뼈백세교실에 즐겁게 참여하시고 튼튼한 뼈로 100세까지 건강하고 아름다운 노후를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20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