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여성회관, 웰빙시대 ‘국선도’가 뜬다 - - 여성회관 건강강좌 ‘국선도’ 13년 동안 시민 큰 호응 얻어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 여성회관은 웰빙 건강강좌인 국선도를 지난 20045월부터 13년간 운영하며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국선도란 단전호흡을 통해 몸과 마음을 단련하고 나아가 지((()을 고루 갖춘 전인적(全人的) 인간 형성을 목적으로 하는 수련법을 말한다.

 


최근 국선도가 정신수양과 스트레칭 등을 통해 건강을 회복하는 웰빙 건강법으로 입소문 나면서 젊은 연령층뿐만 아니라 고령자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이에 따라 여성회관에서 운영하는 국선도 강좌도 매해 꾸준히 수강생들이 늘고 있다. 특히 수강생 중에서도 건강상 문제가 있는 경우, ‘국선도를 통해 건강을 유지하고 있다는 평이다.

 

고양시 여성회관 박남심 국선도 강사는 국선도 강좌를 13년간 진행하면서 많은 분들을 만나봤다. 그 중에서 암 환자분들이 단전 수련법 등을 통해 아픔을 극복하시는 모습에 가장 큰 보람을 느끼고 있다앞으로도 수강생들에게 좋은 수련법을 제공해 오랫동안 건강을 유지해 가는 모습을 지켜보고 싶다고 수강생들에 대한 마음을 전했다.

 

아울러 김기선 여성회관장은 고양시 여성회관은 훌륭한 강사를 선발헤 지역주민들에게 양질의 강좌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강좌를 발굴하여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고양시 여성회관이 되고자 직원 모두가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20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