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백석2동, 홀몸 어르신께 전하는 따뜻한 한 끼 - 관내 홀몸어르신 위한 식사대접 첫 START!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 백석2동 주민센터는 지난 25, ‘백석2, 홀몸어르신을 위한 이바돔사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는 관내 홀몸어르신에게 따뜻한 한 끼를 대접하는 것으로, ‘이바돔대접할 음식이라는 뜻을 가진 우리말이다.

 


백석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백석2동 주민센터, 이바돔 감자탕이 상호 협력해 진행된 이번 사업은 이바돔 감자탕이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무료급식 이벤트를 추진함에 따라 이바돔 감자탕 웨스턴돔점 대표의 후원을 계기로 시작됐다.

 

매주 둘째, 넷째 주 화요일마다 지속적으로 진행 될 예정이며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있거나 기준이 부적합하여 식사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는 어르신들을 우선순위로 선정한다.

 

식사를 하는 동안 흐뭇한 미소가 떠나지 않았던 한 어르신은 이 더운 날씨에 고생들이 많고 덕분에 맛있는 음식을 배불리 먹을 수 있어서 감사하다. 이바돔 감자탕에서 식사를 제공해 준 덕분에 외출할 기회도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백석2동 관계자는 복지혜택의 사각지대에서 느끼는 소외감을 해소해 복지 체감도를 높이고, 이웃과의 소통으로 적극적인 인적안전망을 형성 하는 것이 이 사업의 목적이라며 앞으로 백석2, 홀몸어르신을 위한 이바돔이 지역전체가 상호 교류해 복지사각지대가 해소되는 성공적인 모범사례가 되길 기대해 본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21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