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성공적인 강소농가로의 성장 지원 - 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 ‘강소농 전문경영기법’ 교육 실시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 매주 총 3회에 걸쳐 고양시 강소농가를 대상으로 정보화교육장에서 농업경영 관련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강소농가들이 과학적인 경영기법을 농사에 도입함으로써 체계적이고 능률적인 농사짓기를 할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에 참가하는 농가들은 농가소득을 높이는 데 목적을 두고 농업회계 경리실무 농업세무에 대한 전반적인 흐름을 이해하고 학습하게 된다.

 

특히 이번 교육은 농업인들이 자신의 영농소득을 판단하고 개선할 중요한 영역임에도 불구하고 쉽사리 습득하기 힘들었던 분야에 대해 진행돼 농업인들의 경영개선을 위한 유용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고양시농업기술센터 정종현 소장은 이번 교육이 강소농의 경영역량을 높이고 자립능력을 강화함으로써 성공적인 강소농 모델농가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고양시 강소농은 지난 2011년부터 현재까지 모두 500여 명이 선정, 강소농 교육을 통해 농가의 비용절감, 농산물 품질고급화, 고객관리 등 실질적인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이와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 화훼연구팀(031-8075-4301)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23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