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걷기의 생활화’ 동아리 회원 모집 - ‘스마트건강길 걷기’ 2개 동아리 구성… 오는 9월 개강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보건소는 오는 9월부터 개강할 스마트건강길걷기 프로그램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스마트건강길걷기활동 프로그램은 성인병 예방과 만성질환 합병증을 최소화 하고자 BMI(체질량지수) 25 이상 또는 복부비만율 0.90이상인 자를 우선대상으로 한다.

 


2개의 동아리를 구성해 매주 월·수 및 화·목 주 2회씩 12주간 운영된다. 동아리 명칭은 프로그램 참여자를 대상으로 걷기를 표현할 수 있는 상징성과 실천의지를 향상 시킬 수 있는 이름 중 공모할 계획이다.

 


또한 프로그램 운영에 앞서 체성분 측정과 대사증후군 검사를 진행하고 프로그램 이후에도 지속적인 건강걷기 교육, 자조모임 등을 통해 꾸준한 건강생활 실천이 유지될 수 있도록 관리를 이어갈 방침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걷기 운동은 건강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최상의 운동으로 건강을 위해 가볍게, 즐겁게 걸을 수 있는 스마트건강길걷기 코스가 제격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에 대해서는 덕양구보건소 통합건강관리실(031-8075-4064)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23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