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관광안내센터, 일거양득 기부행사 ‘문화·화합·지식이 있는 날’ 성료 - 관계기관 기부를 통해 지역아동들의 다양한 문화체험 및 가족화합 행사 가…
기사수정

고양문화재단(이사장 최성, 대표이사 박진) 고양관광안내센터는 85일부터 16일까지 총 4회차에 걸친 문화·화합·지식이 있는 날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원당종합사회복지관에서 운영하는 내유동 방과 후 교실 아동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가족화합을 위한 물놀이 체험과 관심분야의 지식습득을 위한 서점 탐방, 아쿠아리움 및 전래놀이 체험, 영화 관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화합이 있는 날 물놀이체험(덕양구 내유동 서울경찰수련원 수영장)

특히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문화 체험 기회를 주기 위한 관계 기관의 기부로 진행되는 행사라 남다른 의미를 갖고 있다. 지난 527~28일에 고양가와지볍씨를 주제로 고양관광안내센터에서 진행된 에그리테인먼트(Agriculture·농업+Entertainment·놀이) 문화행사 <</span>미미스쿨>의 판매수익금 전액을 이번 행사에 기부한 것이다.

 

이로써 <</span>미미스쿨> 행사를 통해 문화행사에 참여했던 시민들뿐만 아니라 이번 문화체험 참여 아동들에게 문화를 통한 기부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계기를 마련한 좋은 기부문화로 평가 받고 있다.

 

문화가 있는 날 전래놀이 체험 ( 고양관광안내센터)

고양관광안내센터 관계자는 고양시의 다양한 분야와 연계한 센터 자체 문화행사들이 시민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어 기쁘다앞으로도 고양시 문화·관광자원 활성화와 시민 및 관광객의 즐길거리 확대, 문화복지 증진 등 세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각 체험 활동마다 촬영한 기록 사진들로 포토북을 제작하여 참여 아동들에게 추억을 선물함으로써 이번 기부 프로그램은 마무리 되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24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