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독서의 달 9월, 고양 가좌도서관으로 ‘강좌 들으러 가자!’ - 9월 한 달 ‘그림책 소통놀이’ 등 다양한 강좌 운영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서구 가좌도서관은 오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시민들이 도서관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강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먼저 김경숙 강사가 진행하는 그림책 소통놀이91일부터 118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 가좌도서관 4층 교양교실에서 진행된다. 이 강좌는 인근 주민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따라 개설된 것으로 그림책의 특성과 아동 발달을 이해하는 것을 시작으로 실제 그림책을 활용한 수업 실습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별도의 재료비나 참여비 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106일과 20일은 휴강이다.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지식 나눔 행사인 시민 릴레이 강연도 진행된다. 9월 시민 릴레이 강연은 가좌동 주민 김근하 강사로 97일부터 28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930분 총 4회에 걸쳐 이뤄진다. ‘평정심을 위한 감정코칭을 주제로 스스로의 감정을 이해하고 기질과 양육방법에 따른 대화법을 다룰 예정이며 별도의 재료비나 참여비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927() 오후 730분에는 기적의 손편지의 저자 윤성희 작가의 강연 삶이 바뀌는 기적의 손편지가 준비 돼 있다. 수강생들은 윤성희 작가와 함께 손편지와 소통에 관해 이야기하고 직접 손편지를 써 볼 예정이다. 별도의 참여비는 없고 편지지와 편지봉투, 필기구를 준비해 오면 된다.

 

각 강좌의 참여를 원하는 경우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http://www.goyanglib.or.kr) 문화행사 접수 란에서 신청 가능하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가좌도서관 문화행사 담당(031-8075-9374)에게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25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