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공공자전거 ‘피프틴’, 스타필드 고양점 추가 개통 - 현재 148개소 스테이션 및 3,203대 운영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 공공자전거 피프틴스테이션이 덕양구 스타필드 고양점에 2개소에 추가 개통됐다.

 

스타필드 고양점에 추가 개통된 공공자전거 '피프틴'

스타필드 고양점에 추가 개통된 공공자전거 '피프틴'

스타필드 고양점에 추가 개통된 공공자전거 '피프틴'

이번에 새롭게 개통된 피프틴스테이션은 위치 선정부터 지역시민과 함께 수차례 협의 후 결정 된 것으로 스타필드 고양주차장 옆 삼송호반베르디움 22단지인근 및 신세계 팩토리 스토어 앞에 위치하고 있다.

 

이로써 공공자전거 피프틴은 지난 2010년 생활 밀착형 ‘Eco-Bike’ 명품도시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시작된 이래 현재 22개소가 증가한 148개소의 스테이션과 자전거 3,203대가 구축됐다.

 

피프틴 이용방법은 피프틴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거나 피프틴 홈페이지(www.fifteenlife.com)에 접속해 회원 가입 또는 휴대폰 소액 결제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회원으로 가입하는 경우 피프틴 스테이션에 있는 키오스크(무인단말기)에 회원카드를 접촉하거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직접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으며 임시회원은 무인단말기(키오스크)에서 휴대폰 소액결제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이용료는 160분 이내 1천 원이고 기본시간이 지나면 추가요금이 부과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24시간 운영되는 피프틴 콜센터(031-903-5640)를 이용하면 된다.

 

한편 시는 추가 확대구축에 따른 막대한 재정적인 부담 속에서 관내 기업 및 덕이 지구 조합 등의 적극적인 협의로 스테이션 구축비 11억 원 및 자전거 구입비 7,700만 원을 후원받아 증설을 요구하는 시민의 욕구 해소 등 이용활성화에 기여한 바 있다.

 

도로정책과 관계자는 현재 스테이션 추가설치가 어려운 실정인데 신규설치를 협조해 주신 스타필드 고양점 대표와 덕이지구 조합 등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친환경 에코라이프 실현을 위한 공공임대자전거가 더욱 질 높은 서비스로 시민들에게 다가 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25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