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바른 식생활 실천에 앞장 - 20인 이상 어린이집 등 대상 식생활 실천 집합교육 실시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최근 센터에 등록된 20인 이상 어린이집, 유치원 등 원장 130여 명을 대상으로 고양시시립화정도서관에서 어린이 바른 식생활 실천방안집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풀무원 풀무원기술원 식생활연구실 남기선 실장의 진행으로 영유아기 식습관 형성에 대비하는 바른 식생활과 당 저감화 실천방안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주요 내용은 탄수화물의 종류 건강을 해치는 요인 혈당지수와 혈당부하 건강밥상 차리는 법 등으로 이뤄졌다.

 


교육에 참석한 어린이집, 유치원 원장들은 우리 아이들이 무심코 마시는 음료수 한 잔도 그냥 지나칠게 아니라 지금부터라도 당 섭취를 줄이기 위한 급·간식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시 위생정책과 관계자는 어린이 급식전문 기관인 고양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어린이집유치원 등의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분석함으로써 어린이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26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