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파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영∙유아 마음건강 상담실 운영 - 만1.5세~5세 영∙유아동의 우울∙불안∙주의집중∙공격행동∙언어발달 평…
기사수정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영유아 마음건강 상담실을 운영한다.

 

유아기는 정서와 인지, 행동 발달이 급격히 이뤄지고 전 생애 발달의 기초를 형성하는 시기로 이 시기에 발달과업이 지연되거나 실패하게 될 경우 아동청소년기, 성인기까지 심리적 어려움이 지속될 수 있다.

 

마음건강검사는 만 1.5~5세 영유아기 행동문제를 주보호자가 평가하는 척도 검사로 예약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정서적 반응성, 불안·우울·신체증상 위축 등의 내재화 어려움과 주의집중문제·공격행동 등의 외현화 문제를 평가하며 만 36개월 이전 영유아는 언어 발달 평가도 가능하다.

 

검사에 참여한 18개월 남아의 보호자는 갑작스런 임신으로 아이가 불안하지는 않을까? 정신적으로 잘 자라고 있을지가 항상 궁금했는데 센터에서 검사도 받고 육아 상담도 할 수 있어 도움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임산부를 위한 마음건강 상담실과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무료 상담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031-942-2117)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27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