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스마트한 건강관리’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에서 - 10월부터 ‘내 손안의 스마트건강관리 사업’ 추진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서구보건소는 10월부터 내 손안의 스마트 건강관리사업을 추진한다.

 

내 손안의 스마트건강관리는 보건소 건강프로그램 연계를 통해 건강을 관리 할 수 있는 사업이다. 몸의 상태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신장, 연령, 몸무게 등을 입력한 뒤 체성분 검사를 실시하며 다운로드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결과를 확인하면 된다.

 


이는 체성분 측정 후 단편적이고 일회성으로 결과를 확인하는 것에서 벗어나 스마트기기를 이용해 체중, 근육량, 체지방량, 체지방률, 다리근육량, BMI, 내장지방레벨 등 누적된 체성분 변화를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일산서구보건소 통합건강관리실(031-8075-4164)로 문의하면 되며 참여 시 간호사·운동사·영양사로부터 종합적인 건강 상담이 이뤄진다.

 

보건소 관계자는 최근 5년간 고양시 비만율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비만이나 과체중이 아닌 사람도 체지방량이 많으면 심뇌혈관 질환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에 몸무게 측정 외에도 정기적인 체성분 측정 및 상담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29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