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유축기’ 고양시 보건소에서 무료로 대여하세요 - 관내 주소지를 둔 산모 대상 1개월간 대여 가능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는 출산 친화적 사회 분위기 조성 및 모유수유 활성화를 위해 관내 산모를 대상으로 유축기 무료 대여 사업을 연중 시행하고 있다.

 

모유수유는 두뇌 발달을 촉진하고 질병에 대한 면역력을 증강시킬뿐만 아니라 엄마와 아이의 정서적 만족감과 친밀감을 높일 수 있어 신생아를 위한 가장 이상적인 영양 공급원이다. 그러나 지난해 유니세프한국위원회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6개월 완전모유 수유율은 18.3%에 불과하다.

 


이에 고양시는 관내 3개구(덕양구, 일산동구, 일산서구) 보건소를 통해 매달 임산부 대상 모유 수유교실을 운영하는 등 영유아 건강증진과 모유수유 실천율 향상을 위한 다각적인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특히 유축기 구입비용이 부담되는 것을 고려해 관내 주소지를 둔 산모를 대상으로 무료 대여 사업을 하고 있다.

 

유축기 대여를 희망하는 산모는 사용하기 2~3일 전 미리 전화 예약 후 신분증을 지참해 관내 보건소를 방문하면 1개월간 대여할 수 있다. , 위생상의 문제로 깔때기, 튜브, 젖병 등 소모품은 대여되지 않으며 신청자가 많을 경우 예약 대기 순번대로 대여가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29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