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스마트폰 밖! 놀자!” 큰 호응 - 5주간 청소년 대상 한의약 건강증진 시범 프로그램 실시 - 인터넷 과의존·스마트폰 중독 등 예방 교육 이뤄져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동구보건소는 경기도의 청소년 대상 한의약 건강증진 시범사업에 선정돼 지난 925일부터 1026일까지 5주 간 5회에 걸쳐 관내중학교 2학년 33명을 대상으로 인터넷 과의존· 스마트폰 중독 및 거북목 예방 교육 스마트폰 밖! 놀자!!’교실을 진행했다.

 


스마트폰 밖! 놀자!!’ 교실은 인터넷 과의존 및 스마트폰 중독 예방 한의교육, 건강 지압 및 동의보감 안마도인체조, 명상 등을 기본 프로그램으로 이뤄졌으며 이에 학생들의 관심사 을 가미해 한의사 직업체험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가, 다소 딱딱할 수 있는 스마트폰중독 예방교육에 활기를 불어 넣었다.

 


특히 수업 4회 차에 진행된 동의보감 허준체험, 오늘은 내가 한의사시간에는 학생들이 한의사가 되어 머리가 맑아지는 총명환을 직접 만들어 보는 이색체험을 진행하며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학생들은 쉬는 시간까지 반납하고 총명환 만들기에 열중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수업 후에는 학부모들에게 건강소식지를 배포함으로써 학생들이 배운 하루 수업내용을 볼 수 있게 해 만족도를 향상시켰다.

 

보건소 관계자는 “‘스마트폰 밖! 놀자!!’ 교실을 통해 청소년들이 스마트폰 밖 세상에 흥미를 갖고 건강한 생활태도 및 사회관계를 형성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30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