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2017년 경기도 시군종합평가 신·재생에너지 부문 ‘1위’ - ‘에너지 자립기반 구축 및 ‘에너지자립마을 조성’ 두 지표로 평가 - 고양시, 두 지표 모두 만점… ‘에너지 선도 도시’로 한 발짝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2017년 경기도 시군종합평가에서 도 주요시책분야 에너지비전 2030 이행 부문’ 1위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도 주요시책분야 에너지비전 2030 이행 부문에너지 자립기반 구축에너지자립마을 조성두 가지 지표로 이뤄져 있다. 이에 따라 에너지자립 계획 수립 여부 및 에너지자립마을 조성 실적을 평가해 시군별 순위가 부여됐다.

 

고양시는 두 지표 모두 만점을 받으며 시군종합평가에서 당당히 1등을 차지했다. 시는 지난 2015년 경기도 최초 에너지자립마을을 조성해 현재 4개의 에너지 자립마을을 보유하고 있다. 이는 가구 별 전기요금 절감 및 마을 공동 발전 사업을 통한 마을기금 적립 등 주민복지 실현으로 시민들의 많은 지지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마을단위 LPG 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 ·복합지원사업 베란다형 태양광 보급사업 도시가스 배관망 공급 등 신재생에너지 보급 및 에너지 자립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군종합평가 신·재생에너지 부문 대상을 시발점으로 고양시가 에너지 선도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32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