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신도동, 특색 있는 주민자치 위해 ‘머리 맞대’ - 지난 7일 ‘마을리더 워크숍 및 대토론회’ 개최… 열린 담론의 장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 신도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7일 주민자치위원과 직능단체 회원, 아파트 동대표 등 주민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기 양주 크라운해태 연수원에서 신도동 마을리더 워크숍 및 대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덕양구청장과의 소통 간담회를 시작으로 주민자치위원을 비롯한 마을리더들의 역량강화 교육, 내년도 마을사업과 의제 발굴을 위한 분야별 토론회 등으로 구성됐다.

 


역량강화 교육은 마을공동체 만들기’, ‘도시재생 뉴딜등 마을사업 추진을 위한 전문지식 함양에 초점을 맞춰 진행했다. 이어진 토론에서는 2018년도 마을의제 발굴과 계획수립을 위해 평생교육, 문화예술, 환경체육, 복지봉사 등 조별 토론을 걸쳐 계획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훈래 신도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워크숍은 실행 가능한 마을사업을 위해 특정 개인이나 단체가 아닌,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담론의 장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오늘 나온 제언들을 잘 다듬고 반영해 내년에도 신도동 만의 특색 있는 주민자치사업을 적극 추진해 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33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