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마두청소년수련관, 청소년 토론을 활성화하다 - ‘제2회 청소년 참여 대토론회’ 성황리 개최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 청소년재단 마두청소년수련관은 최근 2회 청소년 참여 대토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2회 청소년 참여 대토론회는 마두청소년수련관만의 토론 모형으로 14~1842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한 가운데 1부와 2부로 나눠 경쟁 없는 비경쟁토론으로 진행됐다. 이날 토론의 대 주제는 UN이 채택한 의제인 지속가능한 목표 ‘SDGs-질 좋은 교육, 세부주제는 현재, 미래 그리고 내가 느끼는(생각하는) 교육이 선정됐다.

 


1부는 신호등 토론으로 이뤄졌다. 찬성(초록) 중립(주황) 반대(빨강)의 카드를 이용해 청소년들에게 패널과 청중이라는 역할을 부여하고 패널이 의견을 제시하면 청중이 그에 따른 본인의 의견과 입장을 밝히는 청중 중심의 토론이다.

 


2부는 원탁 토론으로 6~7인이 1조로 세부주제를 선정하고 1시간에 걸쳐 토론을 진행, 보다 나은 대안방법을 모색하는 시간이었다.

 


이번 대토론회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현재와 미래 그리고 나와 다른 또래의 친구들이 생각하는 교육의 현실과 장단점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청소년들이 제시한 대안 방법은 마두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할 계획이다.

 

마두청소년수련관 박준규 관장은 미래를 이끌어 갈 청소년들과 함께 해 많은 것을 깨닫는 시간이었고 청소년들이 토론에 임하는 자세에 감명을 받았다앞으로도 마두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 토론문화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마두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ttp://www.gcyf.or.kr/md/) 및 마두청소년수련관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34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