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올바른 손 씻기 홍보에 ‘적극’ - 관내 5개 지역아동센터 방문, 손 씻기 교육 실시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보건소는 지난 3일부터 18까지 관내 5개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손 씻기 교육 및 감염병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30초 이상 올바른 손 씻기 6단계 방법 등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으며 특히 손 씻기 체험기구(뷰박스)는 시각적 체험 효과를 제공해 아이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재미있는 손 씻기 홍보 동영상을 시청각자료로 활용, 흥미를 유도함으로써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올바른 손 씻기를 실천하면 수인성감염병 및 인플루엔자 등 대부분의 감염병을 약 5070% 예방할 수 있다며 비누를 사용해 손을 씻는 것이 물로만 씻는 것 보다 감염병 예방의 효과가 높다고 강조했다.

한편 덕양구보건소는 손 씻기 체험기구(뷰박스)와 손 씻기 관련 홍보자료들을 무료로 대여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저인 교육을 통해 어린이집, 초등학교 등 성장기 아동들에게 올바른 손 씻기 습관을 심어 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35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