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8. 꾸미루미 청소년이동상담실 자원봉사자 모집 - 고양시청소년이동상담실 꾸미루미 자원봉사자 모집
기사수정

2018. 꾸미루미 청소년이동상담실 자원봉사자 모집


[사진01: 꾸미루미 자원봉사자 모집공고 포스터]

 ‘꿈을 이루는 이’라는 의미를 품은 ‘비영리민간단체 꾸미루미’(대표 김성애)는 성장과정 중 부딪치는 고민들 앞에 무기력한 현대시대의 청소년(학교밖청소년, 위기청소년 등)을 만나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 꿈을 이뤄나가는 “2018년 고양시청소년이동상담실 활동”에 함께 동참할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사진02 : 꾸미루미 화정 활동지 전경]


 2006년 “가출청소년이동버스”활동을 시작한 꾸미루미는 2015년 “고양시청소년이동상담실 꾸미루미” 활동으로 탈바꿈하여 2018년 현재까지 가출과 위기상황 뿐만 아니라 또래문화 속 관계와 학교 부적응 등으로 방황하는 청소년들을 찾아가는 아웃리치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사진03 : 청소년들을 만나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매주 고양시 ‘화정역문화광장(화요일)’과 ‘정발산역일산문화공원(수요일)’에 꾸미루미 이동상담소를 설치하여 방문하는 청소년들과 휴게 공간과 간단한 간식을 나누고 지속적인 관계를 이어가나가며 상담을 통한 대상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청소년서비스’들을 지원한다.

 

 

[사진04 : 꾸미루미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꾸미루미 이동상담실은 지난해 총 58회의 활동을 기록한 가운데 80명의 자원봉사자들이  함께했다. 이동상담실의 아웃리치 활동이외에도 진로를 설정하는데 고민하는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자들의 재능기부와 교육봉사로 실질적인 도움과 조언들을 나누고 “DREAM MAKER동아리”를 운영하며 직접 청소년캠페인을 기획하는 일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을 수행해왔다.

 

 

[사진05 : 자원봉사동아리에서 기획한 청소년캠페인]


 자원봉사자 모집은 활동기간(2018년 4월 ~ 11월)중 상시 모집하며 지원 자격은 20세 이상의 대학(원) 재학·휴학생, 성인이며 청소년들의 꿈을 지지해주고 따뜻한 마음으로 응원하는 일에 동참하기 희망하는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 있다.

 

 

[사진06 : 청소년들을 위한 대학생동아리버스킹]


 활동에 참여하는 자원봉사자에게는 봉사시간을(1회 최대 6시간)등록할 수 있도록 ‘봉사활동시간인증’을 제공하고(인증기관 ‘e-청소년포털’, ‘1365포털’), 2회 이상 참여시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한다. 또한 봉사활동에 꾸준하게 참여한 우수자원봉사자를 선정하여 연말 시상, 표창 등을 지원한다고 한다.

 

□ 2018. 고양시청소년이동상담실 꾸미루미 자원봉사자 모집

 

● 자원봉사자 활동기간 : 2018년 4월 ~ 2018년 11월
● 자원봉사자 모집기간 : 2018년 3월 ~ 2018년 11월 (활동기간 중 상시 모집)
● 모집분야 : -일반자원봉사, -교육봉사, -꾸미루미자치동아리
● 접수방법 : 문자메시지 접수(010-3005-0752)
● 지원자격 : 청소년들에게 좋은 멘토와 친구가 되어주기를 희망하는 대학(원)생 및 성인은 누구나(간단한 교육수료 후 활동참여)
● 주요업무 : 청소년 서비스 ▼간식·식사 제공 ▼운동·보드게임 함께하기 ▼응급치료 ▼이동상담실활동홍보(아웃리치) ▼청소년멘토활동 ▼ 청소년상담활동 보조
● 활동장소 : 매주 화(화정역문화광장), 수(일산문화공원-미관광장) 활동 – 선택활동 협의가능
● 활동혜택
     - 자원봉사시간인정(1회 최대 6시간) 및 인증서 제공
     - 2회 이상 참여시 활동비 지원
     - 우수자원봉사자 연말시상 및 표창

※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꾸미루미 자원봉사 모집담당자(010-3005-0752 간사 최준광)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38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