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장항2동, “청소년 진로체험 함께해요” - 지난 23일 ‘호수 청소년 진로체험 교실’ 발대식 개최
기사수정

고양시 장항2동은 지난 23일 관내에 위치한 호수초등학교에서 호수 청소년 진로체험 교실발대식을 개최했다.

 


호수 청소년 진로체험 교실은 장항2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올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 중 하나로 고양시 2018년도 거점공동체사업으로 선정됐다. 프로그램은 큐레이터 선생님의 지도하에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일찍부터 자신들의 적성을 찾을 뿐만 아니라 그와 관련된 재능 및 소양을 계발하게 된다.

 

이날 발대식에는 장항2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 임종철 장항2동장, 호수초등학교 관계자들과 어린이들이 참석한 가운데 앞으로 진행될 진로체험 교실에 대한 설명을 듣는 시간으로 이뤄졌다.

 

장항2동 주민자치위원회 유금희 위원장은 따사로운 봄볕에 새싹이 돋아나듯 진로체험 교실이 어린이들에게 꿈을 키워가는 좋은 밑거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임종철 장항2동장도 대한민국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진로체험 교실을 통해 훌륭한 꿈나무로 성장하길 바란다라며 진로체험 교실 진행을 위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호수 청소년 진로체험 교실은 앞으로 초등학교 3~6학년 40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수업 주제를 설정해 오는 11월까지 월 2회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장항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호수 청소년 진로체험 교실이외에도 건강마을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바른 자세 척추운동’, ‘통뼈 백세 교실과 취약계층을 위한 ·미용 지원서비스’, 마을 정화 활동인 클린데이등의 사업을 통해 주민의 행복 도모를 위해 애쓰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41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