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포 해안도로(거첨도 ~ 약암리간 광역도로) 노선 확정 - 국토해양부의 광역도로 노선으로 확정되어 향후 도로 확포장 사업추진이 …
기사수정


김포 해안도로(거첨도~약암리간 광역도로) 구간이 국토해양부의 광역도로 노선으로 확정되어 향후 도로 확포장 사업추진이 가능하게 되었다.


 


본 구간은 인천~김포~강화를 연결하는 주요 노선으로 옛날부터 교통량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좁은 2차선도로로 상습적인 교통체증 및 차량통행에 많은 위험성이 있는 도로였다.


 


이에 인천시에서는 거첨도~인천시계 구간(L=2.9km)201172차선에서 4차선으로 확포장공사를 완료하였으나, 김포시계~약암리 구간(L=6.0km)은 도로노선의 미 지정 및 예산확보 어려움 등으로 확포장공사가 지연되고 있는 실정이었다.


 


따라서, 인천시, 강화군, 경기도 및 김포시에서는 긴밀한 협조하에 본 구간의 광역도로 지정을 통한 조속한 사업 추진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국토해양부에 건의하여 201112302차 대도시권 광역교통시행계획(2012~2016)에 최종고시 반영되었다.


 


이로써 향후 관련 행정절차를 거쳐 도로 확포장 공사 완료시 인천~김포~강화로의 접근성 향상과 더불어 상습적인 교통체증 해소에도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4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