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주교동청소년카페, 친환경 도시재생 프로젝트 START! - 오는 9월까지 ‘우리가 GREEN마을’ 진행
기사수정

고양시청소년재단 주교동청소년카페는 ‘2018년 경기도 청소년활동 공모사업에 선정된 가족이 만드는 친환경 도시재생 프로젝트 우리가 GREEN마을을 오는 9월까지 진행한다.

 


도시재생 프로젝트 우리가 GREEN마을은 지난 411일부터 25일까지 참가자를 모집, 고양시 관내 청소년을 포함한 가족들이 참여할 예정으로 프로그램 참가 가정에는 상자 텃밭과 화분이 제공된다.

 


지역 특성화 사업으로 진행될 이번 프로그램은 우리 동네 바로알기, 병아리 농부(텃밭 재배), 11캠페인, 찾아가는 원예활동, 프리마켓 등 자연 친화적인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청소년이 주도하고 가족이 참여하는 지역 특성화사업이 마을을 변화시킬 수 있는 자연 친화적인 활동으로 거듭나 도시재생이라는 공동의 목적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421()에는 도시재생 프로젝트 연계활동의 일환으로 주교동 주민과 청소년들이 지역 동 주민센터에서 후원받은 초화 550본으로 2018년 꽃박람회 대비 초화심기 행사도 진행했다.

 

주교동청소년카페 담당자는 청소년이 지역사회와 가족 안에서 함께 하는 체험 활동으로 내 고장에 대한 소속감 증진과 가족 간의 소통을 통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 자세한 문의는 고양시청소년재단 주교동청소년카페(031-810-4060)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46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