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찾아가는 ‘고양시청소년이동상담실 꾸미루미’ 2018년 활동 시작! - 고양시청소년이동상담실 꾸미루미
기사수정

찾아가는 ‘고양시청소년이동상담실 꾸미루미’

2018년 활동 시작!

 

[사진01 : 꾸미루미 이동상담실 일산 활동 전경]


  지난 4월 3일 ‘고양시청소년이동상담실 꾸미루미’는 화정역문화광장에서 2018년의 첫 활동을 시작했다.

 

 꾸미루미는 2008년부터 현재까지 ‘학교 밖 청소년’을 만나는 ‘청소년 아웃리치’ 활동을 이어왔다. 자아실현과 학업성취 등 무거운 현실 앞의 고민들로 막막해 하는 청소년들을 만나기 위해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하교 후 늦은 저녁 시간 학원과 집 혹은 유희거리로 향하는 청소년들의 발걸음이 많은 광장과 공원으로 찾아간다.

 

[사진02 : 꾸미루미 이동상담실 정발산역 활동지 전경]


  이동상담실은 화요일 ‘화정역 문화광장’과 수요일 ‘정발산역 일산문화공원’에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듣기 위한 이동상담실(캠핑카)과 휴게 공간, 놀이문화 이용, 간단한 식사(간식)등 청소년서비스의 제공하기 위한 이동상담천막을 설치하여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위급한 상황에 처한 청소년을 위해 긴급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긴급 상담 및 단기 보호와 보호시설의 연계까지 적극으로 지원한다.

 

 

 

[사진03 : 3월 꾸미루미 자원봉사자 교육]


  ‘2018년 고양시청소년이동상담실’ 활동을 시작하기에 앞서 지난 3월 26일 자원봉사OT를 진행하였다. 모집된 자원봉사자들에게 청소년들을 만나는 ‘청소년 아웃리치’에 대한 중요성과 ‘이동상담실활동’에 대한 사전 교육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04 : 청소년 프로그램 참여 현장]

 

 또한 꾸미루미는 ‘청소년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지원’의 뜻을 실현하기 위해 청소년들의 다양한 의견들을 모아 청소년 지원프로그램과 캠페인을 기획하고 운영하여 청소년이 성장하기에 건강한 사회적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을 올해의 활동목표로 계획했다고 밝혔다.

 

꾸미루미 2018. 고양시청소년이동상담실 활동 안내

 

● 활동기간 : 2018년 4월 ~ 2018년 11월
​● 활동 장소 및 시간
     - 화정 : 화정역문화광장 17시 30분 ~ 22시 00분
     - 일산 : 정발산역일산문화공원(미관광장) 17시 30분 ~ 22시 00분
     - 우천시에는 활동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참여방법 : 고양시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 청소년서비스 안내 : ⑴간식·식사 제공 ⑵운동·보드게임 ⑶응급치료 및 긴급위생용품지원 ⑷ 청소년캠페인 및 생일파티  ⑸ 청소년상담 및 심리검사 등

 

 ‘고양시청소년이동상담실’ 꾸미루미 활동은 청소년들을 사랑하는 후원자들과 고양시청, 고양시청소년재단, 새빛안과병원, 케이프런티어가 함께한다.

 

※ 문의 꾸미루미 담당자(010-3005-0752)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49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