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성사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 아카데미 주말체험활동 - 평화 통일의 현장 DMZ 견학진행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이재준) 청소년재단 성사청소년문화의집에서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노을학교(이하 노을학교)는 지난 30() 주말체험활동으로 평화 통일의 현장 DMZ 견학을 진행했다.

 


이번 평화 통일의 현장 DMZ 견학은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을 시작으로 도라전망대와 제3땅굴 견학을 통해 분단의 아픔과 현실을 체감하였다.

또한 북녘 땅이 손에 닿을 듯이 보이는 도라 전망대에서는 북쪽에 있는 또래 청소년들을 생각하며 머지않아 만남의 시간이, 평화통일이 되는 날이 오길 기원했다.

 

노을학교 6학년 청소년은 전망대에서 이렇게 가깝게 보이는 우리 땅을 갈 수 없다는 것이 거짓말 같다.”하루 빨리 자유롭게 왕래하게 되어 북한 친구들과 같이 놀고 싶다.”는 바람을 담담하게 말했다.

 

학생들을 인솔한 노을하교 선생님은 오늘 체험으로 우리 청소년들이 통일에 대한 갈망이 얼마나 큰지 알 수 있었다.”앞으로도 다양한 체험을 통해 평화와 통일에 대해 청소년들이 더 적극적이고 지속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53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