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임심·출산부터 사망까지 ‘한 권으로!’ - ‘시민행복 가이드’ 발간… 생애주기별 복지·행정서비스 통합 안내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생애주기별 통합 안내 책자 고양시 시민행복 가이드를 제작·배부했다.



 

책자에는 임신·출산부터 사망까지 생애주기별로 누릴 수 있는 복지 혜택 및 행정서비스를 한 권에 담았다. 고양시에서 태어나 노년에 이르기까지 지원 받을 수 있는 맞춤형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한 것.

 


책자는 임신·출산, 유아·아동, 청소년, 청년·중장년, 노인 총 5개의 생애주기별 분류와 장애인, 저소득층, 한부모·다문화, 여성 총 4개의 계층별 분류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총 150여 개의 복지·행정서비스 내용을 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누릴 수 있는 생활민원 및 관광서비스 등을 소개하고 각종 시설의 위치, 전화번호 등을 수록해 시의 다양한 정보 및 서비스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시민들이 받을 수 있는 복지혜택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수록함으로써 생애주기별 지원 내역을 일일이 확인해야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들이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고양시 시민행복 가이드책자는 민원접점부서, 각 구청, 동 행정복지센터, 보건소, 도서관 등에서 전입자뿐만 아니라 고양시민 누구나 받아볼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58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