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행주동·장항2동, 깨끗한 마을 만들기 ‘구슬땀’ - 행주동 어린이 주민자치위원회, 학교 가는 길 가꾸기 실시 - - 장항2동, 가을철 낙엽 ‘싹쓸이’ 대청소… 집중 수거
기사수정

고양시 덕양구 행주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최근 어린이 주민자치위원회와 함께 학교 가는 길 가꾸기라는 주제로 마을 환경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활동은 행주동 주민자치위원 및 어린이 주민자치위원 등 22명이 참여해 토당초 주변의 도로와 육교 등 어린이들이 항상 왕래하는 등·하굣길을 청소하고 재활용 분리수거 작업을 실시했다. 이후에는 한자리에 모여 활동 소감과 의견을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했다.

 


이흥윤 행주동 주민자치위원장은 다양한 참여활동을 통해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에게 지역의 주인의식과 봉사정신을 심어줄 수 있어 의미가 크며 지속적으로 마을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행주동 어린이주민자치위원회는 향후 어려운 이웃돕기, 우리 마을 바로알기 및 안전한 환경지킴이 체험 및 정기 모의회의 진행 등의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한편 일산동구 장항2동은 지난 20일 통장협의회 등 주민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가을철 낙엽 싹쓸이대청소를 실시했다.

 

가을철 낙엽으로 인한 미끄러짐 등 주민불편사항이 없도록 관내 주요도로인 노루목로를 중심으로 도로변과 인도에 가득 쌓인 낙엽을 집중적으로 수거하고 불법광고물 정비도 병행했다.

임종철 장항2동장은 대청소에 언제나 적극적으로 솔선해주시는 많은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앞으로도 우리 장항2동이 쾌적하고 살기 좋은 동네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68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