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성사청소년문화의집 ‘노을학교’, “너의 꿈을 응원해” 직업체험 실시
기사수정

고양시청소년재단 성사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노을학교는 지난 8일 한국잡월드에서 직업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청소년에게 체험형 진로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평소 자신의 관심 직업군을 경험하고 구체적인 진로탐색 및 건전한 직업관을 형성해 주기 위해 마련됐다.

 

활동에 참가한 청소년은 잡월드 청소년체험관에서 진행되는 총 42개 직업체험 중에서 원하는 2개 직업군을 선택하여 체험을 경험했다.

 

노을학교 관계자는 청소년이 이번 직업체험을 통해 평소 생각해 왔던 직업에 대해 구체적인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디딤돌 역할이 되길 바라며 지속적으로 직업탐색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고양시성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노을학교는 국가와 고양시에서 지원하는 국가 정책 사업이다. 참가비는 무료로 1년 동안 교과학습, 주중 및 주말체험활동, 캠프, 동아리활동, 자기개발활동, 개인상담, 4차 산업 교육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현재 2019학년도 초등 5,6학년을 대상으로 노을학교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입학 상담은 어울림누리(별따기배움터 1) 내에 위치한 성사청소년문화의집을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031-810-4055~57)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70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