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2018년 지역복지사업 연말결산 행사 개최 - 지역 복지사업 결산으로 지속 성장하는 복지기반 마련
기사수정

고양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6일 한 해 동안의 지역복지 사업을 결산하기 위한 행복한 만남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고양시와 39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 이웃돕기 후원자, 민관 복지현장의 관계자 등 약 350명이 함께 참석했다.

 


행사의 첫 순서는 국민의례를 포함한 공식행사 후 동절기 소외계층을 위해 기업·단체에서 후원한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2018년 복지 거버넌스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고양시민 감사편지쓰기·UCC영상 공모전입상자에 대한 시상식, 시민의 복지욕구에 대한 설문조사 등 다양하게 진행됐다.

 

특히 고양시는 촘촘한 복지 인적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2018년 한 해 동안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을 포함해 약 3,300여 명의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을 신규 위촉했다. 이날 행사에서 동별 대표자를 선정해 위촉장을 수여함으로써 향후 복지사각지대를 적기에 발굴하고 통합사례관리를 비롯한 체계적인 사회보장서비스 제공기반을 확충하게 됐다.

 

고양시는 사회보장급여법시행 후 민간 거점복지관과 39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중심으로 마을단위 촘촘한 인적안전망 발굴·지원 체계를 재정비해 법령·제도권에서 소외된 이웃들에게 통합 복지서비스를 연계·지원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고양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은 이번 행사 참석으로 따뜻한 복지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민관 현장 관계자들의 노고를 좀 더 이해하게 됐다주변 이웃들이 함께 나눔에 참여할 수 있는 따뜻한 복지도시가 될 수 있도록 다짐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71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