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덕양구 치매안심센터, 송년음악회로 소통과 힐링 - 치매가족 모두 함께하는 ‘매듭달 송년음악회’ 개최
기사수정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달 28일 치매안심센터 이용자와 가족들이 함께하는 '치매가족 매듭달 송년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 치매안심센터와 함께한 이용자와 직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음악과 함께 치매에 대한 정보를 교류하고 친목을 도모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쉼터 이용어르신들의 꾸준한 연습으로 준비된 리듬 컵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신애원 관현악단의 축하연주, 어르신 봉사단의 아코디언 연주로 꾸며져 함께하는 모두에게 힐링과 감동을 선사했다.

 


이외에도 치매 어르신들의 수작만 모은 작품 전시회와 새해맞이 소원나무에 내 소망 적기, 복주머니 만들기, 캘리그라피 카드 만들기, 와플꾸미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함께 진행됐다.

 

덕양구보건소장은 오늘 이 자리는 2018년 한 해 동안 치매안심센터와 함께한 모든 분들을 위한 힐링의 자리라며 앞으로도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예방과 극복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7월 덕양구 주교동에 정식 개소했으며 치매조기검진 사업과 치매예방등록관리, 치매치료관리비지원, 치매실종 예방사업 등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연중 치매환자 쉼터, 헤아림 가족교실, 자조모임, 힐링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72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