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고혈압·당뇨 교실 참여자 모집 - - 내달 13일부터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 4주차로 운영
기사수정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해 고혈압·당뇨병 환자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오는 213일부터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 고혈압·당뇨교실을 상설 운영한다.

 


·뇌혈관질환이란 허혈성 심근경색, 협심증 등의 심장질환, 뇌졸중 등의 뇌혈관질환과, 고혈압, 당뇨, 이상지질혈증 등의 선행 질환을 말한다. 우리나라에서는 질병부담이 크고 주요 사망원인 중 하나로 꼽히며 고혈압, 당뇨병 등 선행질환 유병률 및 진료비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에 일산서구보건소는 표준화된 교육 자료 및 모형을 활용한 고혈압 당뇨 교실 운영을 통해 만성질환에 대한 예방 및 관리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합병증 최소화 및 자가 관리에 대한 능력을 강화하고자 한다.

 

교육은 전문 영양사와 간호사, 운동처방사가 매달 4주차로 구성해 운영한다. 1주차 질환 바로 알기, 2주차 식사관리의 중요성, 식사원칙 등 영양교육, 3주차 자가 건강관리, 혈압측정법 교육, 당화혈색소 검사, 염도 테스트 등의 실습, 4주차 운동으로 이뤄진다. 이번 고혈압 당뇨 교실에서는 특별히 발 관리 전문 강사를 초빙해 발 관리 교육도 이뤄질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고혈압과 당뇨병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정기적인 혈압, 혈당의 측정을 통한 합병증 예방 및 생활 속 자가 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위해 고혈압·당뇨교실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교육 상담을 받고 싶은 대상자는 일산서구보건소 건강증진팀(031-8075-4163)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72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