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백석1동, 지역 공동체와 함께하는 테마가 있는 돌봄 - ‘히즈가든 문화 발전소’와 함께 지역아동 위한 프로그램 개시
기사수정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1동은 지난 11일 지역공동체인 히즈가든 문화 발전소(이하 발전소)’와 함께 지역사회 아동들을 대상으로 한 테마가 있는 돌봄 활동을 시작했다.

 


발전소는 지난해 말 구청에서 작은 도서관으로 지정받아 기타, 색소폰 등 악기를 배울 수 있는 음악교실, 책을 읽고 토론하는 독서교실과 미술교실 등 아동을 위한 다양한 문화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그 첫 사업으로 행복센터에서 추천한 2명의 아동을 문화교실에 등록 후 방한화와 문화상품권을 지급, 문화 활동을 지원했다. 아동들은 이곳에서 악기와 노래 및 독서토론을 체계적으로 배우게 된다.

 

이외에도 발전소는 쓰레기 청소와 반찬 만들기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봉사를 병행하며 주민들을 위한 마을 가꾸기에 앞장서고 있다.

 

이경환 소장은 몇 년 전부터 주변의 공원 화장실 청소, 노인 돌봄 활동, 김장김치 배달 등의 활동을 해 왔으며 지역 주민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기 위한 고민을 하다가 문화를 테마로 하는 발전소를 개소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발전소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아동들이 문화 활동을 통해 감성이 풍부하고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사회인으로 성장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황규동 백석1동장은 이 사업은 지역사회 공동체와 함께 실시하는 작지만 의미 있는 돌봄 활동으로 지역 아동들이 다양한 문화활동을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73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