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고양시 풍산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5일 일산동구청 소회의실에서 ‘2019년 풍산동 주민자치회 마을의제 선정 및 사업계획 수립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2018년 풍산동 주민자치회 사업을 돌아보고 올해 역점 추진할 사업에 대한 발표와 함께 전문가의 멘토링을 받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단풍골 공감마루 주민토론회찾아가는 소그룹토론회등을 통해 수렴된 의견을 바탕으로 각 분과별 상시회의를 통해 도출된 사업을 논의하고 나아갈 방향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여분과에서는 기존의 물리적인 방법 대신, 애니골 재정비 추진 등 풍산동에 맞는 도시재생 방법으로 사회·경제적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 구상에 대해 발표를 진행했다.

 

또한 마을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활동으로 어울림분과는 지역화폐 그루를 통해 마을 일자리를 좀 더 확장시킨 마을협동조합 구성, 나눔분과는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와 생활환경 개선사업 추진, 청소년분과는 풍산동 청소년 마을기획단 구성 등을 계획하며 더욱 살기 좋은 마을로 거듭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최효숙 주민자치회장은 “2019년도 사업계획을 수립하면서 주민자치위원들의 열정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고 앞으로도 주민자치 모범 마을로 최고의 자치시대를 열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73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