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확대 모집 - - 교육 및 보충식품 지원으로 임산부, 영유아 건강증진 도모
기사수정

고양시 보건소는 임산부, 영유아 건강증진을 위해 ‘2019년도 영양플러스 사업대상자를 확대 모집한다.

 


영양플러스사업은 대상자의 영양상태 등에 따라 6개월에서 최대 1년간 체계적인 영양교육과 필수 영양소가 풍부한 보충식품을 지원, 영양상태 개선 및 식생활 관리능력을 향상시키는 사업이다.

 


참여 기준은 주민등록상 고양시 거주자 중 소득수준이 건강보험료 기준 중위소득 80% 이하며 빈혈이나 저체중, 저신장 등 한 가지 이상의 영양위험요인을 보유한 임산부(임신부, 출산부, 수유부) 및 생후 66개월 이하의 영유아다.

 


신청을 원하는 경우 보건소로 전화 신청 하면 되며 자격기준 확인 및 영양평가 등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한다.

 

선정된 대상자는 월1~26가지 종류의 맞춤형 영양보충식품을 가정으로 배달받고 빈혈이나 편식 예방, 이유식 조리시연 등 올바른 식생활 영양관리 방법에 관련한 교육·상담 등을 받는다.

 

보건소 관계자는 엄마와 아기의 건강은 우리 미래의 건강이며 행복이라며 올해는 지난해보다 지원대상이 확대됐고 예산도 늘어난 만큼 더 많은 취약계층 대상자들의 건강이 개선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참여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덕양구보건소(031-8075-4050), 일산동구보건소(031-8075-4128), 일산서구보건소(031-8075-4207)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73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