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동양인재개발원과 남북교류활성화 위한 업무협력 협약 체결 - 고양시, ‘평화경제 거점’이자 ‘남북 표준 시범도시’로 도약
기사수정

고양시는 지난 25일 남북교류협력 활성화를 위해 동양인재개발원과 업무협력 협약(MOU)를 체결했다.

 


시청 열린 회의실에서 가진 이날 체결식에는 이재준 고양시장, 태현 동양인재개발원장, 동양생명보험 교육팀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약은 양 기관이 상호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남북교류사업(북측 유소년 포츠 및 문화예술 교류사업 등) 추진에 적극 협력하고 다방면으로 지원하겠.’ 내용이다.

 

이재준 시장은 고양시는 지속적인 남북교류사업을 통해 남북한 간극을 극하고 풍부한 인적자원과 산업 인프, 편리한 교통망 등을 활용하여 화경제 거점이자 남북 표준 시범도시로의 도약을 준비하는데 가장 적합한 장소다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특히 남북이 문화예술, 스포츠 등 다각적 교류·협력을 통해 서로 다름을 이해하고 표준을 통합하는 일에 고양시가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자 동양인재개발원과 협약을 맺어 남북교류협력을 위한 중요한 기반을 마련하였으니, 후 남북공동행사 개최 시 북측의 적극적 참여를 희망한다며 의지를 밝혔다.

 

편 고양시는 앞으로도 남북협력을 통한 표준통합과 이를 위한 기반마련을 위해 노력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73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