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화군, 새해 농업인실용교육 성료 - 총 3,556명의 농업인들의 참석한 가운데 높은 호응 속에 성료
기사수정


강화군농업기술센터(소장 이은용)가 지난 19일 읍면순회교육을 시작으로 실시한 2012새해농업인실용교육이 217일 총 3,556명의 농업인들의 참석한 가운데 높은 호응 속에 성료되었다.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농업인의 경쟁력 향상과 농가 소득 증대를 도모하기 위해 매년 연초에 실시하였는데, 읍면 순회교육은 벼, 마늘 등 주재배작목을 중심으로 한 종합영농반과 발효식품반 교육을, 군단위교육은 포도, , 약쑥, 한우, 친환경축산 미생물, 친환경농업, 약쑥, 시설채소등 주력 작목 위주의 교육을 추진하였다.


 


특히, 올해 강화군이 도시근교 시설원예육성사업을 주력 추진함에 따라 시설채소 기초반전문반, 친환경농업교육은 계획 대비 160~200%의 참여율을 보이며 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읍면별 농촌지도자회, 쌀작목회, 생활개선회, 단위농협 등에서 빵, , 음료, 과일 등의 간식을 제공하면서 훈훈한 교육 분위기를 조성하였다.


 


군 관계자는 “FTA, 기상이변 등 농업여건이 변화함에 따라 농업인들은 새로운 농업방향에 신중한 태도와 관심을 보이면서 새해농업인실용교육에 높은 관심과 열의를 보여 주셨다. 금년에도 농업대학(), 시설재배전문과정, 축산전문교육, 젊은 CEO양성교육, 원예치료사 자격취득과정 등 다양하고 내실있는 농업교육과정을 편성 추진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7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