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3월 당뇨교실 참여자 모집 - - ‘당뇨 바로 알기’ 보건소에서 도와드려요
기사수정

양시 일산서구보건소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다음달 6일부터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에 당뇨교실을 상시 운영한다.

 


뇨병 관리는 식사요법이나 운동요법, 스트레스 관리 등 생활습관 개선과 함께 혈당 조절을 위한 약물복용, 정기 혹은 비정기 검진 프로그램 등 여러 분야에서 이뤄져야 한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관리의 주체는 환자 자신이 되야 하며, 환자가 당뇨병을 잘 이해하고 자신의 관리 목표와 관리 방법 등을 아는 것이 매우 중요한 일이다.

 

당뇨교실은 간호사, 영양사, 운동처방사가 환자 교육을 위한 팀으로 구성돼 1주차 질환 바로알기, 2주차 당뇨인의 영양관리, 3주차 운동요법, 4주차 실습(혈압측정법, 당화혈색소 검사, 염도테스트 등)으로 진행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당뇨교육이 추구하는 궁극적이며 실제적 목표는 행동 변화를 이끌어 내는 것이며, 행동 변화를 습득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의 형태 중 하나가 바로 당뇨교실이다라고 말했다.

교육 참여를 원하면 일산서구보건소 건강증진팀(031-8075-4163)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75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