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화정어린이도서관, ‘어린이 인문고전 북클럽’ 강좌 운영
기사수정

양시 화정어린이도서관은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어린이 인문고전 북클럽강좌를 운영한다.



문고전을 통한 토론과 글쓰기 수업으로, 과거와 현재의 비교를 통해 질문하고 토론함으로써 자신의 생각을 표현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보고자 한다.

본 강좌는 인문고전 읽기 교육으로 4차시(3~4, 5~6, 9~10, 11~12) 성되며, 각 차시마다 인문과 사회 과학과 기술 삶과 공동체 역사와 전쟁 등 주제에 따른 도서를 통해 토론과 글쓰기 등 다양한 기법으로 생각을 표현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3월부터 진행되는 1차 강좌 도서는 레미제라블’,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 괭이부리말 아이들1’, ‘나는 초콜릿의 달콤함을 모릅니다’, ‘옹고집’, ‘엠오 아이’, 씨앗을 지키는 사람들’, ‘고릴라는 핸드폰을 미워해8권으로, 각 주마다 한 권의 책을 통해 깊고 넓게 생각하는 힘을 기른다.

 

어린이 인문고전 북클럽1차 강좌는 37일부터 425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320분부터 시작하며, 모집 대상은 관내 초등학생 4~6학년 20명이다.

 

윤경진 덕양구도서관과장은 어린이 인문고전 북클럽 강좌를 통해 어린이들의 사고 역량을 확장해 넓게 생각하는 힘을 기르고, 다양한 독서 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올바른 독서 습관을 기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는25오전 10시부터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http://www.goyanglib.or.kr) 청할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화정어린이도서관(031-8075-9293)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76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